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 초본까지 집에서 손쉽게 발급받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 초본까지 집에서 손쉽게 발급받자!

세상이 편해져서 굳이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나 인터넷에 능숙하지 않더라도 한번 사용해보면 금방 익숙해지실 거라 생각됩니다.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컴퓨터와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가 두 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그럼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민원24 메인화면
민원24 하단 부분에서 확인하세요!

정부24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하단 부분에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뜨는데요! 여기서 주민등록등본 교부라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민원안내 신청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같이 보시면 좋은글
예금 적금 수익률 높이는 방법 8가지
잊고 지낸 휴면금 찾아내는 방법
진료비 영수증 인터넷발급 – 병원 진료내역서 발급, 재발급 손쉽게 하자!
파비콘 적용 – 워드프레스, 크롬등에서 파비콘이 안보이는 이유와 해결 방법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주셔야 됩니다.

정부24 공인인증서 로그인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었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6)

그다음은 주민등록등본에 포함시킬 내용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주소 변동 사항이나 변동 사유, 주민번호 뒷자리 등 주민등록등본 발급 목적에 맞도록 선택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연결된 프린터로 문서를 출력하기를 하면 집에서 간단하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편한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단 주민등록등본뿐만 아니라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신다면, 굳이 관공서에 방문하지 않아도 웬만한 서류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sexvibe.video bitch degrading anal b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