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경력을 증명하기 위해서나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에 확인용도로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현재 재직중인 회사라면 재직증명서를 발급받기가 쉽지만, 이미 퇴직했다면 힘든 경우가 많은데요.
아마도 퇴직 후 재직증명서 및 경력증명서를 발급받기 어려워 고민하거나 난감하셨던적 있으신 분들이 많이십니다.
이때 국민연금가입 내역만 있다면, 지금까지 재직한 모든 사업장의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만약 4대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업자 및 재직기간은 국민연금에 가입되지 않기 떄문에 이 방법으로는 재직을 증명할 수 없습니다.
정확하게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지만 재직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준비물은 간단하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PC와 공인인증서, 프린터만 있다면 즉시발급이 가능합니다.
재직중인 회사라도 재직증명서를 요청하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급하게 재직증명서가 필요하다면 즉시발급받아보시는데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 먼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증명서 등 발급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를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국민연금에 가입된 사업장의 내역이 확인됩니다. 취득날짜 ~ 최종 취득일까지 자격유지기간을 알수 있으며, 사업장 종별과 사업장명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선택을 하거나 특정사업장을 선택해서 프린터발급 혹은 팩스전송을 합니다. 프린터가 설치되어있다면 프린터 발급을 선택해줍니다.
발급용도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프린터 됩니다.
지금까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주민센터나 국민연금공단 같은 공공기관을 방문해서 서류를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PC와 공인인증서, 프린터나 팩스만 있다면 집에서 편하게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유용하게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