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자격조건 및 대출 한도/금리
예전이나 지금이나 대출을 이용할 때 부동산을 담보로 제공하고 대출을 받는 상품이 대출 승인도 잘 나오고, 한도도 높다는 것은 대출을 이용해본 분들이라면 대부분 아시는 내용일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부동산담보 대출 상품이 있는데 그중에 영진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IMF 이전에는 예적금 금리가 상당히 높았으며 IMF가 지나고 난 후에도 한동안은 예적금 금리가 높았습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대출금리가 상당히 높을 수밖에 없었으며, 신용대출을 받기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부동산담보로 이용해서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으며, 부동산담보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거절도 잘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대출 한도가 높으니 대출을 받지 않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하시는 분이 아직까지도 계십니다.
그런데 이제는 예적금의 금리가 낮으며, 그와 함께 대출금리도 낮아진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은행권의 통합으로 인해서 연 소득이 높고 신용등급이 높다면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직장인 신용대출 같은 경우는 한도도 높고 대출 금리도 낮은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부동산담보 대출 상품이 더 좋은 것들이 많으며 특히 한도는 부동산 대출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대신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 같은 경우에는 본점 또는 지점의 방문을 통해서 대출을 했었지만, 요즘은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시간을 따로 내어서 대출을 받으러 방문을 하지 않아도 되는 상품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영진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신청조건 및 한도
본 상품은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이용하는 상품으로 모든 부동산을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본 상품은 부동산을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개인 또는 사업자분이 대상입니다.
대출 한도는 부동산담보의 감정가 80% 이내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담보 및 종류에 따라서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영진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및 대출 한도/금리
영진저축은행 부동산담보 대출 금리 및 상환방법/대출 기간
본 상품의 대출 금리는 최저 연 5.0% ~ 최고 연 15.0%의 대출 금리는 적용하는 상품입니다.
상환 방법은 원금 일시상환,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원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원금 일시상환 방식은 이름 그대로 매월 원금의 이자만 납입하고, 약정 만기일에 원금을 모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은 약정 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원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은 약정 기간 동안 원금을 균일하게 분할하여 매월 납입하는 방식으로 기간에 따라서 이자가 낮아지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은 최소 6개원 ~ 최대 5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추가 연장 가능)
영진저축은행 부동산담보 대출 유의사항
본 상품은 인지세법에 따라서 5천만 원 이하는 비과세를 적용하며, 5천만 원 이상은 인지세가 발생을 합니다.
발생한 인지세는 약정 계약자 분과 당행에서 50%씩 부담을 합니다.
대출금의 만기 경과 또는 이자 납입이 지연될 경우에 연체이율이 적용이 되며, 법적 조치 등으로 재산상의 불이익이 및 신용 관리 대상자 등록 등 신용상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출상품 이용 시 고객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으며,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한 금융거래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