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조건 – 이자 및 비대면 타은행 금리 비교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조건 – 이자 및 비대면 타은행 금리 비교

마이너스통장은 정해진 범위 내에서 원하는 금액만큼만 출금이 가능하며, 필요할 때 출금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필요할 때만 비상금으로 이용하기 위해서 만들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을 보유만 하고 있다고 이자를 납부한 것이 아니라 출금 시에만 이자가 일 할로 계산되어 납부됩니다. 마찬가지로 출금한 금액을 다시 갚으면 이자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최근 시중은행들에서는 비대면으로 모바일이나 인터넷을 통해서 쉽게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각 은행마다 제시하고 있는 마이너스통장의 발급 기준과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은행별로 마이너스통장의 금리 및 이자 한도를 비교 정리해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 KB 내맘대로 통장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조건

국민은행 내맘대로 마이너스통장은 동일 직장에서 12개월 이상 근무하고 4대 보험에 가입된 신용등급 1~4등급 이내라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5%로 신용등급이나 대출금액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신용도가 높을수록 금리가 저렴해집니다. 최대한도는 연 소득의 150% 이내로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은 일정 금액 이상의 소득이 반드시 존재해야 되며 신용등급도 높아야 가능하다고 할 수 있으며 최대한도를 잘 파악하신 후 이용한 만큼만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1년 단위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조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직장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이어야 되고, 재직의 기준은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연 소득액이 2천만 원 이상이라면 대출 대상에 해당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2.83%이며,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1억 5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모바일 기반의 은행인만큼 신청 후 5분이면 마이너스통장의 조건과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류 제출은 신분증을 사진으로 찍어서 제출하면 완료됩니다.

다른 1금융권 은행에 비해서 신용등급의 제한이 비교적 완화되어있으며, 신청또한 간편하고 빠르게 대출실행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대 신용카드 추천!!
SBI저축은행 무직자도 가능한 소액 마이너스통장 조건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통장

카카오뱅크와 마찬가지로 소득증빙서류와 같은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 없이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 등 증빙서류는 제출할 필요는 없지만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정상 납부 중이어야 가능합니다.

금리는 최저 연 3.31%로 이용 가능하며, 신용등급이나 대출금액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1년 단위로 총 5년간 이용이 가능하며, 최대한도는 연 300만 원입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서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시기 전에 비교해보신 다음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편리함이 오히려 독이 되는 경우입니다. 어느때보다 신용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입니다.

가끔 대출 포스팅을 보다보면… 연체자대출 가능, 신불자대출 가능 등의 글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금융정보입니다. 모쪼록 신용관리를 잘 하셔서 레버리지가 정말 필요할때 활용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

93%
좋아요!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리뷰

  • 포스팅 정확도
https://sexvibe.video bitch degrading anal bbc.

마이너스 통장이 사용할때는 편하게 사용하지만, 결국엔 빚이 되고 점점 늘더군요!
다른 대출상품도 마찬가지이겠지만, 마이너스 통장은 절제가 정말 필요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