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특례보증 지원대상과 이용방법?
햇살론17 특례보증 지원대상과 이용방법?
햇살론17 상품은 신용등급이 낮아서 대부업체나 불법사금융과 같이 20% 이상 대출이용이 불가피한 최저신용자를 위한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하고 있습니다.
햇살론17은 17.9%의 금리로 700만원까지, 특례보증을 통해서 진행하면 최대 14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특징을 가진 상품으로 대출이 필요한데 신용도가 너무 낮아서 걱정이신 분들이라면 자세히 알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햇살론17의 지원대상과 지원내용, 대출 심사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17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연소득 3천500만원이하라면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가능하고, 연소득이 4천500만원 이하라면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일 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3개월 이상 재직하거나, 사업영위사실이 존재하거나, 연금수령 1회이상 확인시 가능합니다.
하지만,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자, 현재 연체중인자, 소득이 비해서 채무액이 과다하다고 판단되는자, 기타 보증심사로 부적격자로 분류된다면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햇살론17 지원내용
일반보증과 특례보증 두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대출한도가 다릅니다. 일반보증의 경우는 대출한도가 최대 700만원까지가능하지만, 특례보증의 경우는 최대 14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17.9%이며,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으로 상환이 이루어 집니다.
대출기간은 3년이나 5년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성실상환 시 1년마다 금리인하가됩니다. 대출기간이 3년이라면 2.5%씩 감면되며, 대출기간이 5년이라면 1%씩 감면 됩니다.
취급은행
전국 13개 시중은행 창구에서 가능합니다. KB, 신한, 우리, 기업, 하나, 수협, 농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은행에서 가능하며, 20년 3월부터는 SC제일은행, 20년 5월부터는 씨티은행에서도 가능할 예정입니다.
은행창구 외에도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SOL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7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특례보증은 전국의 29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운영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햇살론 17 지원제도는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홈페이지에서 대출가능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가조회결과 승인되더라도 실제심사 시 거절될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햇살론 17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부업이나 불법사금융 이외에는 대출이 불가능하다면 햇살론17 대출가능여부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