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마이너스통장 직장인신용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은행에서 필요한 금액만큼 대출을 받는 것도 좋지만, 대출받고 난 뒤에 돈이 또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해서 대출을 받는 것이 더 편하고 잘 이용하는 편인데 씨티은행 마이너스통장 직장인신용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을 이미 받은 상태에서 추가로 대출을 받으려면 여간 짜증이 나는 게 대출을 추가로 받는게 쉽지 않으며, 대출을 다시 받는 것 역시 번거롭고 추가로 대출이 안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한 대출이 개인적으로 더 편하다고 생각하며, 잘 이용하는 편입니다.
씨티은행 마이너스통장 직장인신용대출 대상 및 한도
씨티은행 직장인신용대출은 영업점에 방문을 해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기존에 씨티은행과 거래가 없었던 분들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연 소득 2천만 원 이상 , 만 19세 이상 직장인 또는 전문직 종사자분이 대상입니다.
만 25세 이하인 경우는 재직기간이 1년 이상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저 5백만 원 ~ 최고 1억 8천만 원까지 소득의 27배까지 가능합니다.
단 한도 대출 방식인 마이너스통장 이용 시 최고 7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은행이 정한 산정법에 의거 산출합니다.
당행 직장인 신용대출 기존 고객 중 일정 조건 충족 시 대출 최고 금액은 1억 9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씨티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및 상환 조건/기간
기본금리 (A) 가산금리 (B) 우대금리 (C)
기본금리는 3개월 기준금리 0.96%
가산금리는 당행 자체 신용등급 1등급 KBC 1 ~ 2 등급 3년 만기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의 경우 3.28% 가산금리 적용되며, 한도 대출 방식인 경우 자체 신용등급 1등급, KCB 1 ~ 2등급 당행이 선정한 회사에서 재직 중인 경우 연 4.05% 금리가 가산됩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 시 대출금 이자도 대출원금에 포함되어 이자가 부과됩니다.
우대금리는 당행 신용대출 보유 여부 & 대출금액별 최대 연 0.4%
당행 신용대출 첫 거래 신청 & KCB 1 ~ 3등급 연 0.3%
당행 신용대출 첫 거래 신청 & 대출 통합 컨설팅 서비스 이용 고객 최대 연 0.2%
주 거래 고객 우대 연 0.1%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종 금리는 A+B-C 이며 최저 연 3.24%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입니다.
상환 방법에 따라서 대출 기간이 달라지며, 만기 연장은 연장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연장이 안되거나 일부 상환하셔야 합니다.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최소 1년 ~ 최대 5년
원금 거치 균등분할상환 2년 (원금10% 거치 시)
만기 일시상환과 한도 대출은 1년이며 은행이 정한 기준에 따라 대출 기간 및 상환 방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씨티은행 직장인신용대출 소요비용 및 필요서류
인지세법에 따라서 5천만 원 이하는 비과세이며, 초과 시 발생합니다.
인지세 발생 시 약정 신청 계약자와 은행이 50%씩 각각 부담을 합니다.
본 상품은 대출 담보가 필요하지 않은 신용대출 상품이며, 필요서류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주민등록등본, 운전면허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재직증명서, 소득증빙서류(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갑근세 원천징수 증명서 등)
추가로 결제계좌 통장사본과, 경력증명서, 전문직 자격증,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만기일시상환 대출 – 월 이자만 내는 모바일대출 마이너스통장 여부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