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입 전 체크해야 되는 5가지

미래를 위해 든든한 안전장치를 위해서 보험에 가입하게됩니다. 하지만 막상 보험에 가입하려니 너무 어렵기만하고 보험사를 선택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보험에 가입하기 전 반드시 체크해야될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험가격지수를 비교하세요

어디 보험료가 더 싼지 비교해야 되겠죠! 보험가격지수란 각 보험회사별로 동일유형 상품의 평균적인 가격을 100으로 해서 해당 보험회사 상품의 가격수준을 나타낸 지표로 상대적인 보험료 수준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장성보험은 보장내용에 따라서 다양한 상품으로 구분되고 보험회사마다 사업비 수준도 다르기 때문에 보험가격지수를 통해 더 쉽게 비교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험가격지수가 낮다는 것은 동일유형의 상품 평균가격에서 더 유리하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예로 보험가격지수가 80인 상품은 동일유형 상품의 평균가격 대비 20% 저렴하다는 의미입니다.

보험가격지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생명보험협회 또는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공시실→상품비교공시 → 보장성보험 → 원하는상품선택 → 보험가격지수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완전 판매비율을 확인하세요

보험상품을 제대로 파는지 궁금하시죠. 보험회사의 불완전 판매비율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불완전 판매비율이란 새로 채결된 보험 계약 중 소비자가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지 못하거나 판매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로 계약이 해지되거나 무효가된 비율입니다.

일반적으로 불완전판매비율이 높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제대로 판매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완전판매비율을 확인하는 방법은 생명보험협회 또는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공시실→기타공시 → 불완전판매비율등 → 불완전판매비율 비교공시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부지급률을 확인하세요.

보험금을 잘 지급하고 있는지 확인해야됩니다. 보험금 부지급를은 보험회사에 보험금을 청구한 건 중에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은 비율을 의미합니다. 보험 가입전에 보험회사가 보험금을 제대로 지급하고 있는 회사인지 알아보세요.

일반적으로 보험금 부지금률이 높다는 것은 보험금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보험을 드는 것인데 막상 사고가 났을 때 보험금을 받을 수 없다면 보험에 가입한 의미가 없어지는 것이므로 꼼꼼히 확인 후 가입하도록 합니다.

보험금 부지급률을 확인하는 방법은 생명보험협회 또는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공시실→기타공시 → 불완전판매비율등 → 보험금 부지급률 등 비교공시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송공시를 확인하세요.

보험회사가 소송을 남용하는지 공시확인을 해보세요. 일부 보험회사가 고의로 보험금 지급을 지연하는 등의 부당한 목적으로 소송절차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 지급관련 소송제기 횟수, 결과 등을 확인하세요. 소송건수가 많거나 소송제기 건수 중 패소비율이 높다면 소송을 남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송공시를 확인하는 방법은 생명보험협회 또는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공시실→기타공시 → 보험금청구지급관련 소송공시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급여력비율을 확인하세요.

지급여력비율은 보험회사가 보험금 지급여력이 충분한지 수치로 나타낸 지표입니다.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험회사가 보험금을 제대로 지급할 능력이 충분한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급여력비율이 높다는 것은 그 보험회사의 재무상태가 건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보험회사는 지급여력비율을 100%이상으로 유지해야됩니다.

지급여력비율을 확인하는 방법은 인터넷 파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금융회사핵심경영지표→생명보험회사 또는 손해보험회사를 선택 → RBC비율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보험 가입 전 가능하면 보험비교사이트를 충분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암보험에 가입하고자 한다면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시고, 실비보험에 가입하고자 한다면,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여러가지 상품의 보장내용과 가격을 충분히 비교해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https://sexvibe.video bitch degrading anal b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