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보낸 송금 예방방법 및 대응요령 노하우
송금을 하는데 잘못 보낸경우 참 난감합니다. 미리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이미 잘못보낸 송금에 대해 어떻게 돌려받아야 되는지 대응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보낸 송금 예방 방법
1. 이체버튼을 누르기전, 수취인정보를 다시 확인합니다.
마지막 이체버튼을 누르기전, 수취인명, 수취은행, 계좌번호, 금액이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가집니다.
2. 자주쓰는 계좌, 즐겨찾기 계좌를 활용합니다.
과거에 송금했던 정보, 등록해놓은 계좌정보를 이용하면 정확하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3. 지연이체 등 송금인 보호기능을 적극 활용하도록 합니다.
수취인 계좌에 최소 3시간 이후 입금되는 지연이체서비스를 신청하면 잘못 송금한 경우 취소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잘못보낸 송금 대응요령
1. 송금 금용기관의 콜센터에 전화해서 반환청구합니다.
콜센터에 전화만 걸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떄, 수취금융회사가 아닌 송금 금융기관 콜센터로 문의를 해야됩니다.
2. 불가피한 경우, 부당이득 반환청구 소송을 진행합니다.
반환청구 절차를 통한 반환이 어려울 경우, 부당이득 반환청구 소송을 해서 다시 돌려받을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글 직장인이라면 신용대출 현명하게 이용하는 방법 기간도 금리도 저렴한 아파트담보대출 어디가 유리할까? 무직자도 소액이라면 방문없이 모바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