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 주식이나 채권투자하시려는 분들은 투자하기 전 사업보고서, 증권신고서를 통해 반드시 확인 해야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막연한 기대감은 곧 뒤늦은 후회를 만들게 됩니다. 투자는 하고싶지만 불안하고 또 어떻게 해야 되는지 막막하신분들 어렵지않습니다. 차근차근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유씨는 친구의 추천에 솔깃해 코스닥에 상장한 A기업에 거금을 투자했습니다. A기업이 무슨 사업을 하는지 재무 상태는 양호한지 등 기초적인 내용도 제대로 살펴보지 않고 투자를 했고, 유씨는 얼마 지나지 않아 A기업이 재무상황 악화 등으로 상장폐지 되어 투자금을 모두 날렸고 그제서야 뒤늦은 후회를 했습니다.
김씨는 평소 활동중인 인터넷 주식동호회 카페에서 비상장회사인 B기업의 광고를 봤습니다. 신소재에너지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고, 투자하면 상장 후 엄청난 수익을 볼 수 있다는 광고만 믿고 거금을 투자한 김씨는 결국 막대한 투자손실을 입었습니다. 김씨는 광고가 신빙성 있는 정보인지 꼼꼼히 따져보지 않았던것을 뒤늦게 후회했습니다.
최대주주 변경이 잦은 회사는 지배구조 변경으로 인한 경영불안으로 안정적인 회사경영이 어려워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금감권전자공시시스템접속 (dart.fss.or.kr) → 공시서류검색(회사별검색)클릭 → 회사명입력, 기간설정 후 정기공시 클릭 → 사업(분기,반기) 보고서 클릭 → 주주에 관한 사항에서 최대주주 변동현황 등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횡령, 배임 등이 적발된 사실이 있으면, 기업에 대한 신뢰도 저하나 내부통제 취약으로 경영이 악화될 가능성이 큽니다.
금감권전자공시시스템접속 (dart.fss.or.kr) → 공시서류검색(회사별검색)클릭 → 회사명입력, 기간설정 후 정기공시 클릭 → 사업(분기,반기) 보고서 클릭 → 그밖에 투자자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서 제재현황 등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무상태 악화로 인해 절차가 까다로운 일반투자자 대상의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금감권전자공시시스템접속 (dart.fss.or.kr) → 공시서류검색(회사별검색)클릭 → 회사명입력, 기간설정 후 정기공시 클릭 → 사업(분기,반기) 보고서 클릭 → 그밖에 투자자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서 직접금융자금의 사용 또는 채무증권 발행실적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정요구가 발생하거나 2회 이상 반복되는 기업들은 재무구조가 부실하거나 실적악화 등으로 향후 사업전망이 불확실해 질 위험이 큽니다.
금감권전자공시시스템(dart.fss.or.kr)접속→ 공시서류검색(회사별검색)클릭 → 회사명입력, 기간설정 후 정기공시 클릭 → 정정신고서 제출요구 항목이 있는지 확인 → 정정대상 신고서의 정정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상장주식은 환금성의 제약이 있고 투자위험이 매우 큽니다. 특히, 공시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소규모 비상장법인은 더욱 조심하셔야 됩니다.
금감권전자공시시스템(dart.fss.or.kr)접속→ 공시서류검색(회사별검색)클릭 → 회사명입력, 기간설정 후 정기공시 클릭 → 증권신고 또는 소액공모 클릭 → 해당 신고서의 투자위험요소 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글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찾는다면 확인해보세요 직장인이라면 대출상품 현명하고 편하게 이용하세요 정부지원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지 미리 확인하세요 산업의 쌀이라고 불리우는 반도체!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알아봅시다! 5G 관련주 정리 및 통신장비 5g 인빌딩 중계기 수혜주 전망과 예상 대장주
케이뱅크가 상장을 기점으로 중소기업 대출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최우형 은행장은 15일 서울 여의도에서…
10등급 저신용자 대출 - 소액이라도 가능하려면? 실제로 신용등급 10등급은 주의등급 이하의 위험등급으로, 신용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비대면 대출 당일 활용 가능한곳 무직자도 받는 대출 한도, 조건 정리 모바일 비대면 대출은…
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119머니 무방문대출 정말로 가능할까? 여유자금을 넉넉하게 보유하고 계시는 분은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광주은행 신용대출 - 직장인, 자영업자도 가능한 비대면 모바일 대출 광주은행 신용대출은 서류제출 및 신청과정이 비대면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