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수수료 절감하는 방법 7가지

똑같이 주식에 투자하는데 수익이 다른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수수료 때문인데요. 천만원 거래 시 1만원이상 차이나기도 합니다. 증권사별로도 다르기도하고 개설하는 지점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주식수수료를 절감하는 방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증권사 별로 매매수수료가 상이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전자공시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증권사에서 대출을 할 때는 이자를 비교합니다.

대출을 할 때 크게 두 가지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용거래융자는 주식 매수를 위해서 돈을 빌리는 것이고, 예탁증권답보융자는 보유주식을 담보로 돈을 빌리는 것입니다. 증권사, 거래규모, 기간, 등급에 따라서도 이자율이 다르니 반드시 확인하세요.

3. 온라인거래를 이용합니다.

온라인거래는 오프라인보다 일반적으로 매매수수료가 저렴합니다. 계좌가 증권사의 계좌인지 증권사연계은행인지에 대해서도 매매수수료차이가 있으니 꼭 확인 하세요.

4. 수수료 면제, 할인행사를 활용합니다.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 앱을 통한 계좌를 개설하면 매매수수료 면제 및 할인을 하는 행사가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5. 협의 수수료 적용가능여부를 증권사에 문의합니다.

협의수수료란 증권사마다 고객의 거래규모에 따라 우수고객관리 차원에서 우대수수료를 적용합니다. 주식거래규모가 크다면 증권사에 협의수수료가 적용되는지를 꼭 확인하세요.

6. 시각장애인의 경우 매매수수료 할인되는지 확인합니다.

시각장애인의 경우 매매수수료를 할인하고 있으니 증권사 고객센터에 수수료할인여부를 확인하세요.

7. 과당매매에 주의합니다.

증권사 직원이 수수료등 영업실적을 높이기 위해서 짧은 기간 동안 무리하게 자주 매매하는 과당 매매를 주의합니다. 랩어카운트와 같은 일임형 금융투자상품에 가입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글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대출상품 찾으시나요?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서민자금 대출 어떤게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2차전지 관련주 및 전기차 배터리 서플라이체인 수혜주 총정리
MLCC 관련주 전망 및 mlcc  구조와 제조공정 살펴봐야 하는 이유!
5G 관련주 정리 및 통신장비 5g 중계기 수혜주 전망과 예상 대장주
https://sexvibe.video bitch degrading anal b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