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꿀팁

전북은행 햇살론17 자격조건 및 한도,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

전북은행 햇살론17 자격조건 및 한도,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

전북은행 햇살론 17 자격조건 및 한도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17은 7등급 이하의 낮은 신용등급인 사람이 고금리의 불법대출 대신할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전국 13개 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13개 은행은 KB, 신한, 우리, 기업, 하나, 수협, 농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은행입니다.

2020년 3월부터는 SC제일은행, 2020년 5월부터는 씨티은행에서도 가능합니다.

전북은행에서는 은행창구를 통해서 햇살론 17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북은행 햇살론17 자격조건

자격조건은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거나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저소득, 저신용자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3개일 이상 재직중이거나 사업영위사실 및 연금수령이 1회이상 확인되어야됩니다. 연소득은 직전 1년간 세전소득을 기준으로하며. 신용등급은 KCB, NICE 등급중에서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합니다.

전북은행의 햇살론17의 대출 한도

전북은행의 햇살론17의 대출가능 한도는 일반보증의 경우는 은행 창구에서 심사 후 최대 7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특례보증의 경우는 전국 28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대면상담을 통해서 최대 14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지 확인가능 합니다.

금리는 15.9%, 대출기간은 3년~5년이내로 가능합니다. 성실상환시에는 금리가 인하되어 대출기간이 3년인 경우 1년마다 3%p 감면, 대출기간이 5년인 경우 1년마다 1.5%p 감면됩니다.

Take your money

필요 서류

신분증, 재직증명서, 소득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건강보험 미가입자나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는자, 무등록사업자와 같이 증빙이 어려운 경우는 콜센터에 문의 후 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햇살론17에 대해서 맞춤 대출서비스 콜센터를 이용하시려면 1397 콜센터를 이용해보세요. 상담 가능시간은 월~금요일 9시~18시입니다.

햇살론17 기존 대출 잔액을 햇살론15로 대환 신청 가능하며, 은행 별 대환가능 여부 및 심사기준이 다를 수 있으므로 사전에 대출받은 은행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대출가능 여부를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는 loan.kinfa.or.kr 에서 확인해보세요.

같이 보시면 좋은 글
9등급 대출 가능한곳 100만원 ~ 500만원 모바일대출, 조건과 무직자 여부
하나은행 군인대출 솔져론 신청자격 및 한도는 얼마나 될까?
300만원 소액대출 이자 절약팁! 무직자 가능한 모바일대출 상환방법별 정리
무직자대출 가능한 곳 – 금융권별 한도/조건 및 추천 상품과 신청 방법
무직자 모바일대출 가능한 금융권 상품 1금융부터 캐피탈까지 총정리

최신글

  • 보험꿀팁

실비보험비교사이트 한 눈에 비교하기! 확인 해야되는 이유?

병원 치료비를 실비라고 하는데요!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면 실손의료비가 보장됩니다. 실비보험비교사이트 활용을 하시면 한눈에 비교가 가능합니다.

  • 보험꿀팁

유병자보험 – 병이 있어도 가입되는 실비/암보험 가입 조건 및 추천상품

유병자보험 - 병이 있어도 가입되는 실비/암보험 가입 조건 및 추천상품 병이 있어도 가입 가능한 상품들이…

  • 대출꿀팁

소액대출 쉬운곳 금융권별로 금리 및 한도를 비교한다면 어디가 좋을까?

소액대출 쉬운곳 금융권별로 금리 및 한도를 비교한다면 어디가 좋을까?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모든 일상이 변화했고 편해졌습니다.…

  • 대출꿀팁

농협 직장인대출 – 올원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및 조건?

농협 직장인대출 금리 및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이 금전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급한마음에 이곳저곳 급하게…

  • 대출꿀팁

무서류 무방문 대출 가능한곳! 비대면으로 간단한 모바일대출 상품 TOP 10

무서류 무방문 대출 가능한곳! 비대면으로 간단한 모바일대출 상품 TOP 10 연말을 앞두고 있는 현재 올…

  • 대출꿀팁

취준생 대출 – 취업준비생, 대학생, 청년 대상 생활비 및 보증금 대출 정리

취준생 대출 - 취업준비생, 대학생, 청년 대상 생활비 및 전월세보증금 대출 정리 청년 취준생이 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