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
의료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은행에서 대출할 때 공증서류로 많이 쓰입니다.
그 이유는 4대보험에 가입된 재직중인 직장인이라면 소득을 유추해 볼수 있으며, 직장인이 아닌 지역가입자라면 재산을 알수 있기 때문입니다.
의료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금융권 대출이외에도 재직증명서나, 경력증명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라면 의료보험자격득실확인서에 정확히 근무한 기간이 명시되기 때문입니다.
재직증명서는 근로자임을 증명하기 위한 증명서이지만 공공기관을 통해서 발급하는 것이 아니라 자체 사업장에서 직접 발급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사업장에 요청을 해야되며 절차에 따라서 시간도 걸리게됩니다.
의료버험자격득실확인서는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언제 어디서든지 정확한 정보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기위해 미리 준비해야될 것은 공인인증서, 프린트 혹은 팩스가 있으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터넷으로 발급받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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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검색하면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가 나옵니다. 여기서 자격득실확인서를 바로 클릭해주면 바로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들어가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 자주찾는 민원 >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선택해줍니다.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민원신청에서 자격>자격득실확인서 발급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표시할것인지 선택할 수 있고, 조회조건을 기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양식을 선택한 후 의료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프린트로 출력하거나 팩스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표시하여 출력할 것인지 선택하고, 필요한 조회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내역에서 출력하고자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프린트 혹은 팩스전송을 선택해줍니다.
프린트를 선택하게되면 증명서 생성이되고 다운로드 받는 PDF의 정보를 보호하기위해서 암호화되어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6자리 혹은 사업자등록번호 입니다.
지금까지 의료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공인인증서와 프린트혹은 팩스가 있다면 멀리가지 않고도 무료로 즉시 발급이 가능하니 유용하기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공인인증서나 프린트가 없어서 인터넷발급이 불가능하다면, 주변의 무인민원발급기나, 1577-1000 건강보험관리공단으로 전화신청하면 되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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