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들에게 추천할만한 금융상품 베스트 10

서민들에게 꼭 맞는 금융상품이 있습니다. 조금 더 저렴한 대출, 적금, 보험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지원대상에 대해서 잘 알아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이용해보세요. 알면 무조건 이득인 금융상품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A씨는 업체의 영세성으로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어 사채 300만원을 이용했으나, 고금리로 2년만에 이자만 800만원으로 불어났으며, 운영수익의 대부분을 이자상환에 쓰고 있습니다.

B씨는 직장을 그만두고 미소금융 대출을 받아서 대학교 앞에서 작은 분식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큰 매장의 임대보증금을 마련하기위해 저축을 하고 싶었지만 적금금리가 높지 않아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1.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는 은행이 취급하고 있는 서민전용 대출상품으로 1인당 최대 2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지원대상은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4천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10등급 일 경우에 연 6~10.5%이내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미소금융

미소금융은 서민들이 창업이나 사업자금을 빌릴 때 많이 이용합니다. 미소금융 지점에서 취급하며,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지원대상은 신용등급이 7등급 이하인 수급권자 및 차상위 계층 이하이며, 금리는 연 4~5%입니다.

3. 햇살론

햇살론은 농협, 신협 등의 협동조합이나 새마을금고고와 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생계, 사업, 대환자금 등 대출용도가 다양하여 신용 6~7등급 서민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지원대상은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4천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10등급 일 경우에 연 10.5%~연20%이상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고금리대출자가 이용합니다.

4. 사잇돌대출

사잇돌 대출은 은행과 저축은행에서 2천만원까지 연 8%~15% 금리로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중금리 대출이라고 불립니다.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지원대상은 연소득 은행 2천만원이거나, 저축은행 1500만원 이상이며, 금리는 연 8~15%이내 입니다.

5. 바꿔드림론

바꿔드림론은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을 통해서 연 20% 이상의 고금리를 연 10.5% 이내의 저금리로 변경해주는 대출상품입니다.

지원대상은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4천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10등급 일 경우에 연 10.5%~연20%이상 고금리 대출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미소드림적금

미소드림적금은 월 최대 19만원의 일정금액을 저축한다면 적금 만기 시 적금 이자의 3배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지원대상은 미소금융을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서민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7. 은행 저소득층 우대적금

은행 저소득층 우대적금은 최고 우대금리 기준인 연 3%~6% 수준의 고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적금상품입니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만 65세 이상인 차상위계층, 소년소녀 가장 등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월 50만원까지 연 3%~6% 수준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8. 희망,내일 키움통장

희망,내일 키움통장은 저소득 취업자, 자활근로사업단 성실참여자 등이 소득 중 월 최대 10만원의 일정금액을 매월 저축하면, 소득 중 일정금액을 매월 3배까지 추가로 적립해주는 상품입니다.

지원대상은 저소득 취업자, 자활근로사업단 성실참여자 등이며 취급기관은 읍,면,동 주민센터나 시,군,구 지역 자활센터입니다.

9. 서민지원 소액보험

서민지원 소액보험은 차상위 한부모가족 및 다문화가족의 만 12세 이하의 아동 등이 상해, 질병, 사망 등의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보험료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지원대상은 차상위 한부모가족 및 다문화가족의 만 12세 이하의 아동 및 부양자이며 후유장애, 치료비 등을 보장하는 보험료를 전액 지원하고 있습니다.

10. 서민우대 자동차 보험

서민우대 자동차 보험은 보험료가 일반 보험료에 비해서 약 3%~8% 저렴한 서민우대 자동차 보험상품입니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층이면서 중고차 5년이상 소유자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합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글
직장신용대출 비교해보고 선택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주택청약 어떻게 준비해야 1순위가 될 수 있을까?
소상공인이라면 사업자대출을 편하게 이용하는 방법
https://sexvibe.video bitch degrading anal b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