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대출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한도, 이자, 조건, 신용, 단점 정리
보험사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험사 대출은 1금융권에 비해서는 약간 높은 이자를 감당해야 하는 2금융입니다. 하지만 2금융권 상품 중에서 비교적 낮은 금리를 보이기도 하고 보험사 가입 고객일 경우에는 한도 등 우대도 받을 수 있어 1금융 대안으로 생각하고 계신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대형 보험사 중 삼성, 한화, 교보 생명에서 취급하고 있는 신용대출 내용과 더불어 신용과 별도로 이용가능한 보험계약대출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보험사 대출은 기존 보험가입 고객과 비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별도로 있습니다.
비고객 상품과 기존 보험가입 고객 상품별 자격조건이나 한도, 금리가 상이하며 기존 고객이더라도 유지기간에 따라 신청 가능여부가 달라지니 꼼꼼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삼성생명 스마트론은 무방문, 무서류, 무보증 즉시대출이 가능한 보험사 대출로 주부나 자영업자도 대출 가능합니다.
보험유지 1년이상 인 분이라면 신청할 수 있고 중도상환수수료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100만원 ~ 최대 3500만원까지 입니다. 대출기간 1~5년 까지 약정가능하며 만기일시 또는 분할상환 납부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6.4%~ 11.7% 이내에서 부과됩니다.
대출방법은 창구방문없이 홈페이지에 이용등록 후 신청하며 본인계좌로 송금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 어플을 이용해서 대출 신청시 삼성생명 모바일론으로 약정하시길 바랍니다.
삼성생명 미니모바일론은 비상금 300만원까지 신청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모바일대출입니다.
대출조건은 삼성생명에 6개월 이상 보험을 유지중인 고객이며 대출금리 연 6.7%~7.2% 이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 이며 매달 이자만 납부하고 상환은 계약만기시 원금 전액을 상환합니다.
신청은 앱 또는 모바일 웹을 이용하도록 하며 중도상환수수료도 면제됩니다.
삼성생명에 가입하지 않는 비고객 중 삼성생명에서 선정한 업체 임직원 또는 공무원(교원)을 위한 신용 보험사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0만원부터 1억원, 임원의 경우 최대 1억5천만원까지이며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방식으로도 약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3.60%~6.15% 이며 대출기간은 1~3년 중 설정하도록 합니다.
대출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균등상환 중 선택하며 만기 전 중도원금상환시에는 1%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해당 상품은 창구 가입상품으로 구비서류를 준비해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삼성생명 일반 직장인 신용대출은 법인기업체에 재직하고 있는 임원 또는 직원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조건은 1년 이상 재직 중이고 연소득은 2000만원 이상인 분으로 합니다.
대출 한도는 500만원 ~ 5000만원까지이며 대출금리는 연 4.5%~7.93%입니다.
대출기간은 1,2,3년 이내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균등분할상환 또는 수시상환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별도 부과되며 서류를 구비해 창구에서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동일기업에서 25개월 이상 계속 재직상태에 있고 연소득이 25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이라면창구 방문없이 삼성생명 모바일론으로 간편 대출도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500만원 ~ 1억원, 대출기간은 3년, 대출금리는 연 3.60%~7.83%이며 삼성생명 앱에서 이용등록 후 비대면 대출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보험사 대출은 가입고객 및 비가입 고객도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직장인이 아닌 사업자 신용대출도 가능합니다.
한화생명 보험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실행되는 해당 상품은 무보증, 무담보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개인신용대출 심사기준을 충족하면서 만 26세 이상, 보험유지기간이 12개월을 경과할 경우 조건을 충족합니다.
대출한도는 200만원 ~ 1억원이며 신용도와 기납입 보험료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1년 만기일시상환, 금리는 연 4.9%~13.9%가 적용됩니다.
신청은 ARS, 상담원, 인터넷, 모바일로 신청해서 본인 계좌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현재 한화생명에 가입되지 않는 직장인이라도 인터넷방식으로 보험사 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면 비대면 대출이 간편합니다.
해당 대출은 법인, 공기업, 종합병원, 공무원(교직, 군인) 으로 재직기간 1년을 넘으며 연소득은 2천만원이상, 만 26세 이상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300만원 ~ 최대 3000만원이며 1년 동안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3.9%~ 7.0% 이며 온라인 고객정보 제공에 따라 금리 할인 최대 1.3%p까지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상품은 오픈 마켓,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사업자 또는 오프라인 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는 보험사 대출 상품입니다.
오픈마켓 , 소셜커머스에 입점한 사업자 또는 kg이니시스, LGu+, KCP 와 지불결제계약을 한 사업자 또는 여신금융협회 가맹점에 가입된 오프라인 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300만원 ~ 2000만원 이내에서 1년 동안 만기일시상환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7.6%~10.7%이며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에선 가입고객 위주로 다양한 신용대출 상품을 가지고 있는데요. 유직기간 별로 가입상품이 다르니 본인의 가입기간을 먼저 알아보신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교보생명 신용대출 상품은 장기간으로 이용가능하며 원금과 이자를 함께 납부하는 방식이 주를 차지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교보생명 고객에게 최고 3천만원까지 방문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대출로 교보생명 보험을 13개월 유지하고 있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100만원 ~ 3000만원까지이며 대출금리는 연 5.36%~16.0%입니다.
대출기간은 5~8년 중 연단위로 약정가능하며 원리금균등분할 또는 1년 만기일시상환 대출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방문, ARS, 콜센터, 모바일 신청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가입 유지기간이 7개월 이상인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보험사 대출 상품으로 100만원에서 1000만원 내외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5.86%~16%이며 5년~ 8년 연단위로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또는 1년 만기일시상환으로 약정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비대면 신청으로 구비서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신청채널은 콜센터, ARS, 모바일로 가능합니다.
13개월 이상 교보생명을 유지하고 있고 연소득이 3천만원을 넘는 분 중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이라면 최고 7천만원까지 해당 상품을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100만원 ~ 7000만원, 대출금리는 연 3.354%~13.0%입니다. 대출기간은 5~8년 연단위 약정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 가능하며 1년 만기일시상환을 원하시는 경우 금리 0.5%가 가산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융자센터 방문가입, 모바일 가입, 전화 신청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비가입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해당 보험사 대출 상품은 연 3000만원 이상의 1년 이상 재직자라면 누구나 중도상환수수료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고 5000만원까지이며 대출금리는 연 3.34%~13.00%입니다.
대출기간은 5년 ~8년 동안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납부합니다.
대출신청은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융자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보험사 대출 중 납입한 보험료를 바탕으로 대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보험계약대출로 일종의 은행 예금담보대출과 비슷합니다.
보험계약대출은 생명보험사 말고도 손해보험이나 해상에서도 취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 한도와 금리는 가입된 상품과 납입금액에 따라 다르므로 본인의 한도를 미리 확인해야 보아야 합니다.
[삼성생명 보험계약대출]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
[교보생명 보험계약대출]
보험사 대출로 이용할 수 있는 고객/비고객 신용대출 내용과 보험계약 대출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여기서 신용대출은 기존 알고 계신 신용대출 내용과 비슷합니다. 신용을 담보로 대출을 실행하기 때문에 신용등급(신용평점)이나 직장, 월소득이 중요한 심사 기준이 되고 한도나 금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또 비고객의 경우엔 대출자격이 좀 더 까다롭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본인이 가입하고 있는 곳을 통해 시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기본적으로 보험사대출은 2금융권에 속하기 때문에 대출 1금융에 비해 대출금리가 높고 신용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대출 한도를 고려해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서 보험계약대출의 경우엔 기존의 신용대출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일종의 담보대출이기 때문에 신용과는 별도로 진행이 가능해서 저신용자는 물론 연체자 대출로도 신청가능합니다.
보험계약대출은 금융상 대출한도로 잡히지 않기 때문에 추후 대출을 이용할 계획이 있더라도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이 장점입니다.
반면 보험사 대출 진행 후 정상 상환이 되지 않을 경우엔 해지환급금이 줄거나 유지중이던 보험이 해지될 수 있단 단점이 있으니 해당 장단점을 양지하신 후 약정해야합니다.
케이뱅크가 상장을 기점으로 중소기업 대출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최우형 은행장은 15일 서울 여의도에서…
10등급 저신용자 대출 - 소액이라도 가능하려면? 실제로 신용등급 10등급은 주의등급 이하의 위험등급으로, 신용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비대면 대출 당일 활용 가능한곳 무직자도 받는 대출 한도, 조건 정리 모바일 비대면 대출은…
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119머니 무방문대출 정말로 가능할까? 여유자금을 넉넉하게 보유하고 계시는 분은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광주은행 신용대출 - 직장인, 자영업자도 가능한 비대면 모바일 대출 광주은행 신용대출은 서류제출 및 신청과정이 비대면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