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상식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홈택스 이용으로 쉽게 발급 받기!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인터넷 사이트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해서 집에서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세무소에 가지 않고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받는 방법이 있으니, 쉽게 알아보시죠!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한 해동안 근로소득에 따른 원천징수한 세금납부 내역을 일정 양식으로 만들어진 서류입니다. 주로 연말정산이나 대출심사를 받을 때 처럼 소득을 증빙하는 자료로 사용됩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받는 방법

먼저 국세청 홈택스로 접속한 다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우측하단의 MyNTS를 클릭합니다.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

원천징수의무자인 회사가 제출한 근로소득 등 각종지급명세서 제출내역이 뜹니다.

회사에서 국세청에 제출할 때 쓰는 명칭은 지급명세서이고, 회사내의 직원에게 발급해주는 명칭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입니다. 원하는 지급명세서보기를 클릭합니다.

근로소득 원친징수 영수증 혹은 근로소득 지급명세서가 나옵니다. 상단에 인쇄를 클릭하시면 출력됩니다. 프린트가 없으시다면 파일을 PDF로 저장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보는 방법

같이 보시면 좋은 글
연 1%금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나도 받을수 있을까?
7등급 모바일 대출 조건은? 한도, 금리 & 1,2금융 무직자 당일 대출 가능한곳
우리은행 소액대출 이자는 얼마? 비상금 비대면대출 한도, 상환방법 정리
병원 판촉물 – 병원 개원 및 행사에 필요한 사은품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통해서 자동차보험 한번에 비교 견적 받자!
암보험 비교사이트 필요성 – 가입 전 암보험 추천 상품 및 가격 비교해 보고 가입하자! 

최신글

  • 보험꿀팁

실비보험비교사이트 한 눈에 비교하기! 확인 해야되는 이유?

병원 치료비를 실비라고 하는데요!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면 실손의료비가 보장됩니다. 실비보험비교사이트 활용을 하시면 한눈에 비교가 가능합니다.

  • 보험꿀팁

유병자보험 – 병이 있어도 가입되는 실비/암보험 가입 조건 및 추천상품

유병자보험 - 병이 있어도 가입되는 실비/암보험 가입 조건 및 추천상품 병이 있어도 가입 가능한 상품들이…

  • 대출꿀팁

소액대출 쉬운곳 금융권별로 금리 및 한도를 비교한다면 어디가 좋을까?

소액대출 쉬운곳 금융권별로 금리 및 한도를 비교한다면 어디가 좋을까?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모든 일상이 변화했고 편해졌습니다.…

  • 대출꿀팁

농협 직장인대출 – 올원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및 조건?

농협 직장인대출 금리 및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이 금전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급한마음에 이곳저곳 급하게…

  • 대출꿀팁

무서류 무방문 대출 가능한곳! 비대면으로 간단한 모바일대출 상품 TOP 10

무서류 무방문 대출 가능한곳! 비대면으로 간단한 모바일대출 상품 TOP 10 연말을 앞두고 있는 현재 올…

  • 대출꿀팁

취준생 대출 – 취업준비생, 대학생, 청년 대상 생활비 및 보증금 대출 정리

취준생 대출 - 취업준비생, 대학생, 청년 대상 생활비 및 전월세보증금 대출 정리 청년 취준생이 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