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텍스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 등록 방법! 간편하게 이용하기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지출을 증빙할 수 있지만 현금을 이용하면 따로 현금영수증 발급을 통해서 지출을 증빙합니다.
현금영수증을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모바일카드도 있고 일반실물카드도 있습니다.
요즘은 신용카드나 교통카드 마저도 따로 소지하지 않고 핸드폰으로 모든것을 이용하고 있는 만큼 현금영수증을 매번 소지하고 다니는 것이 어렵고 번거롭습니다.
본인의 핸드폰 번호는 고유의 넘버로 주민등록번호처럼 개인별로 모두 다른번호를 소유하고 있으며 기억하기도 쉽기 때문에 국세청 홈텍스에서 현금영수증 핸드폰번호를 등록해두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핸드폰번호 입력만으로도 현금영수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현금영수증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핸드폰번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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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홈텍스 현금영수증 먼저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조회/발급을 클릭합니다.
조회/발급에서 현금영수증>현금영수증 발급수단>소비자발급수단 관리를 클릭합니다.
휴대전화번호/카드번호 입력을 할 수 있는창이 뜨면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번호와 현금영수증으로 이용할 카드의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현금영수증 모바일 카드도 이용이 가능하니 등록해주면 됩니다.
현금영수증을 발급받고자 할 때 카드번호나 핸드폰번호를 반드시 입력해야만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이 집계됩니다. 현금영수증 전용카드와 등록된 카드번호가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셔서 불이익 없도록 주의하세요.
만약 카드번호나 핸드폰번호를 변경했다면 그 다음날부터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니 유의하세요.
지출증빙을 해야되는 사업장이라면 근로소득 사업장의 사업자번호나 대표자 사업자번호를 등록해줍니다.
근무처나 소유사업장의 사업자등록번호를 등록하면 소비자 발급수단으로 소득공제 및 지출증빙 현금영수증을 모두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소득공제 현금영수증은 연말정산시 본인의 소득공제 증빙용 현금영수증으로 이용하며, 지출증빙 현금영수증은 사업장의 매입세액 공제 증빙용 현금영수증으로 이용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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