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익 보장을 위장한 금융사기! 당하지 않는법

고수익을 보장한다며 투자권유를 받아본적 있으신가요? 요즘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금융사기가 아주 많다고 합니다. 금융사기의 예시는 어떠한지 살펴보고, 금융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0대 중반의 가정주부 A씨는 지인의 소개를 받아 FX마진거래, 셰일가스 등 해외 사업투자수익으로 매달 1~10% 배당과 원금을 보장하겠다는 약정을 믿고 업체에 투자하였지만 원금뿐 아니라 약정된 배당금을 돌려받지 못했습니다.

맞벌이 부부인 B씨와 C씨는 부산에 있었던 주식설명회에 참석하였다가 추천 상품에 투자하는 경우,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 보호를 받는다는 거짓말고, 5천만원까지 원금이 보장된다는 카톡문자에 속에서 거액을 투자했으나 투자금을 회수하지 못했습니다.

1. 고수익 보장을 약속한다면 먼저 의심하세요.

은행이나 저축은행의 예금이나 적금의 금리수준을 훨씬 초과하는 고수익과 함께 원금을 보장해주겠다고 한다면 업체 규모나 업종에 관계없이 금융사기를 의심 해보셔야 됩니다.

2. 제도권 금융회사인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고수익 보장을 미끼로 투자자를 모집하는 집단은 정부의 인허가를 받지 않은 유사 수신업체일 가능성이 큽니다.
제도권 금융회사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검색포탈에서 파인 두글자를 검색하여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사이트에 들어간 후 금융회사- 제도권금융회사조회 클릭하면 확인 가능 합니다.

3. 고수익 미끼 사기범의 전형적인 금융사기수법이나 행태를 알아두고 각별히 주의하도록 합니다.

  • 00%수익 확정지급, 원금보장, 지급보증 등을 강조한 경우
  • FX마진거래, 옵션 등 첨단 금융기법과 그럴듯한 사업계획 제시하는 경우
  • 정부 인허가 업체임을 유독 강조한 경우
  • 종합금융컨설팅, 재무설계전문가 등 그럴듯한 호칭 사용을 하는 경우

4. 뭔가 미심쩍으면 금감원 불법사금융피해센터(국번없이 1332)에 문의하시고, 사기를 이미 당했다고 판단되면 지체없이 금감원이나 경찰에 신고하여 추가피해를 방지하세요.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글
직장인이라면 편리하게 1억 5천만 원 까지 이용이 가능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대출 확인해보세요
신혼부부라면 전세대출 어떻게 이용하는지 확인해보셨나요?
신용불량자 정말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연금저축 손해보지 않고 중도해지 하는 방법
신용등급에 대한 오해 10가지
https://sexvibe.video bitch degrading anal b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