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 SEO – Nofollow, Sponcored 및 UGC 링크 이해하기
검색에 있어서 상위에 랭크된다는 건 비단 마케팅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이 아닐지라도, 자영업 및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로망일 것입니다.
아래 내용은 구글 검색을 통해, 해외 포스팅을 참고한 내용입니다.
Google은 게시자가 nofollow 링크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한 큰 변화를 발표함으로써 SEO 세계를 뒤흔들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Google이 웹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혼란을 야기하고 많은 질문을 제기했습니다.
도입 14 년 후, Google은 오늘 “nofollow” 링크 속성을 다루는 방법에 대한 중요한 변경 사항을 발표 했습니다 .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링크 속성은 보통 “nofollow”, “sponsored”및 “ugc”의 세 가지 방법으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은 서로 다른 의미를 나타냅니다. (네 번째 방법, 기본값은 “attributed no value”)
순위를 매기기 위해, 구글은 이제 각각 nofollow 속성을 힌트로 취급합니다.
즉, 랭킹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지만, 구글은 이 지시를 무시하고 랭킹에 follow 링크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oogle은 크롤링 및 색인 생성 목적으로 계속해서 nofollow 링크를 무시하지만, 이 엄격한 동작은 2020년 3월 1일에 바뀌었는데, 이때 Google은 nofollow 속성을 ‘힌트’로 취급하기 시작 하므로 크롤링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 속성 을 서로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rel = “nofollow sponsored ugc” 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링크는 nofollow 또는 sponsored 속성 (단독 또는 조합)을 사용해야 합니다 . 유료 링크에 “ugc”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패널티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는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Google은 변경에 대한 인센티브 또는 변경하지 않은 것에 대한 패널티도 부과하지 않습니다.
크롤링을 제어하기 위해 nofollow를 사용하는 게시자는 전략을 재고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전 | 그 이후 | 2020년 1월 이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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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nofollow” sponsored ,UGC 및 신뢰할 수 없는 링크 모두 유료 | rel=”sponsored” – 유료 rel=”ugc” – 사용자 생성 콘텐츠 rel=”nofollow” 신뢰할 수 없는 모든 링크에 대해 포괄 | rel=”sponsored” – 유료 rel=”ugc” – 사용자 생성 콘텐츠 rel=”nofollow” 신뢰할 수 없는 모든 링크에 대해 포괄 |
크롤링 또는 인덱싱에 사용되지 않음 순위에 사용되지 않음 | 크롤링 또는 인덱싱에 사용되지 않음 순위에 대한 “힌트”로 사용될 수 있음 | 크롤링 또는 색인 생성을 위한 “힌트”로 사용될 수 있음 순위에 대한 “힌트”로 사용될 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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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은 게시자가 사용자 생성 콘텐츠 (UGC)의 스팸 댓글 및 음영 링크를 처리하는 방법으로 2005 년에 nofollow 속성을 도입했습니다. 스팸 또는 품질이 낮은 사이트에 연결하면 해를 입을 수 있으며, nofollow는 게시자에게 자신을 보호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했습니다.
Google은 또한 유료 링크나 스폰서 링크에 대해 nofollow를 요구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어떠한 가치있는 어떤 것을 받아들인다면, nofollow 속성 없이 연결해주는 대가로 잡히면, 구글은 당신에게 패널티를 줄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작동했지만, 포브스 및 Wikipedia와 같은 웹 사이트의 상당 부분은 처벌을 받거나, UGC를 적절하게 감시할 수 없다는 두려움 때문에 전체 사이트에 nofollow를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이로 인해 링크 그래프의 전체 부분을 구글에 덜 유용하게 만들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Wikipedia 기여자의 큐레이팅 된 링크는 정말 중요하지 않을까? 아마도 구글은 그들이 nofollow 링크를 고려하는 방식을 바꾸면 웹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nofollow 속성을 “힌트”로 취급함으로써, 이러한 신호를 알고리즘에 더 잘 통합 할 수 있습니다.
링크 그래프의 폭이 넓어지면 순위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이것은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긍정적인 단계입니다.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많이 변경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에는 SEO가 일반적으로 nofollow 링크의 경우, 다음과 같이 작동한다고 믿었습니다.
크롤링 및 인덱싱에 사용되지 않음(Google이 이를 따르지 않음)
Google에서 확인한 바와 같이, 랭킹에 사용되지 않음. (많은 SEO가 실제로 그렇지 않다고 믿고 있습니다.)
공정하게 말하자면, 두 번째 성명을 둘러싸고 많은 논쟁과 추측이 난무하고 있고, 구글은 이 문제에 대해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실험 데이터 와 일화적인 증거에 따르면, Google은 오랫동안 nofollow 링크를 잠재적인 순위 신호로 간주했습니다.
현재 구글의 지침에 따르면, 스폰서 및 ugc를 포함한 새로운 링크 속성은 다음과 같이 취급됩니다.
크롤링 및 인덱싱에 여전히 사용되지 않음(아래의 향후 변경 사항 참조)
랭킹을 매기기 위해, 모든 nofollow 속성은 이제 공식적으로 “힌트”입니다.
즉, Google이 이를 무시하고 순위를 매기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SEO는 이것이 구글이 꽤 오랫동안 nofollow를 대하는 방식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2020 년 3월 1일부터 이러한 링크 속성은 전체적으로 힌트로 처리됩니다.
경우에 따라, 크롤링 및 색인 생성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순위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some”이라는 단어를 강조합니다. Google은 대부분의 경우, 평소처럼 nofollow 링크를 계속 무시할 것이라는점을 매우 분명히 합니다.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원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Google은 사이트 변경을 요구하지 않으며 아직 비즈니스 사례가 없습니다.
즉, 사이트 소유자가 새 속성을 구현하려는 경우가 몇 가지 있습니다.
Google이 자신 또는 참여자가 연결되는 사이트를 더 잘 이해하도록 돕고 자하는 사이트. 예를 들어 Wikipedia와 같은 사이트에서 이러한 변경 사항을 채택하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크롤링 제어에 nofollow를 사용하는 사이트. 패싯 탐색이 많은 사이트의 경우 nofollow는 Google이 크롤링 예산을 낭비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nofollow를 사용하는 게시자가 Google이 nofollow를 크롤링 ‘힌트’로 취급하기 전에 변경해야 할 사항이 있는지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지 만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명확하게 말하면, 사이트가 현재 nofollow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있다면 SEO는 변경을 권장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이트는 무료로 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함으로써 순위가 상승하거나 변경되지 않은 것에 대한 새로운 벌칙을 기 대해서는 안됩니다.
즉, Google에서 이러한 새로운 링크 속성을 사용하는 것은 발전할 수 있으며, 연구 및 분석을 통해 특정 방식으로 nofollow 속성을 사용하여 순위 이점이 나타나는지 확인하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nofollow 링크를 보다 구체적으로 변경하기로 선택한 경우 Google의 가이드라인 이 매우 명확하므로 여기에서 자세히 반복하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선택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rel = “sponsored” -유료 또는 스폰서 링크 용. 여기에는 Google이 명시 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제휴 링크가 포함된 것으로 가정합니다.
rel = “ugc” -모든 사용자 생성 콘텐츠 내의 링크입니다. Google은 신뢰할 수 있는 기여자가 UGC를 만든 경우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고 명시했습니다.
rel = “nofollow” -모든 nofollow 링크에 대한 포괄. 다른 nofollow 명령어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링크는 일반적으로 순위 지정, 크롤링 또는 색인 생성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속성은 서로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rel = “nofollow sponsored”과 같은 선언이 100 % 사용가능하다는것을 의미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럴수 있습니다.
Google은 paid/sponsored 링크를 “sponsored” 또는 “nofollow”로만 표시하되, “ugc”는 표시하지 않을 것을 권고합니다.
이렇게 하면 혼란이 가중됩니다. UGC 기여자가 콘텐츠/댓글에 유료 또는 제휴 링크를 포함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까?
지금까지 Google은 이에 대해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게시자가 “nofollow”를 기본값으로 사용하거나 “nofollow ugc”로 UGC 콘텐츠를 계속 마크 업할 수 있습니다.
Nofollow는 항상 Google이 귀하의 콘텐츠에 대해 색인을 생성하지 못하도록 막는 매우 좋지 않은 방법이며, 계속해서 그렇습니다.
Google이 귀하의 콘텐츠에 대해 색인을 생성하지 못하도록 하려면, 다른 몇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noindex’형식입니다.
반면에 크롤링은 약간 다른 이야기입니다. 많은 SEO는 크롤링 예산을 보존하거나, Google이 측면 탐색에서 불필요한 페이지를 크롤링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대형 사이트에서는 nofollow를 사용합니다.
Google 진술에 따르면 여전히 이러한 방식으로 nofollow를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2020 년 3 월 1 일 이후에는 이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nofollow를 사용하는 모든 SEO는 Google이 사이트의 원치 않는 섹션을 크롤링 하지 못하도록 창의력을 발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스스로가 내려야 할 결정입니다.
초기 혼란과 뚜렷한 혜택의 부족을 고려할 때, 많은 게시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더 나은 정보를 얻을 때까지 기다릴 것입니다.
즉, 변경하는 것이 분명 해를 끼치지 않아야합니다. (유료 링크를 “nofollow” 또는 “sponsored”로 적절하게 표시하는 한)
마지막으로 유료 링크에 더 많이 노출 될 위험을 감수하면서, 실제로 “sponsored”속성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때가 되면 알게 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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