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올리기 꿀팁 – 신용평가반영요소 탐구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결혼 등을 위해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신용이 큰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신용을 관리하려고 하면 어떠한 항목들이 신용평가에 반영되고 어떻게 관리애야 하는지 잘 몰라서 막막합니다. 개인 신용평가 반영요소를 정확히 알고 신용등급 관리에 활용하세요.

신용평가반영에 긍정적인 요소

1. 대출금 상환이력

대출금을 연체하지 않고 성실하게 상환한 정보는 소비자가 부채를 상환할 능력과 의지가 있는 것으로 평가해 신용평가시 긍정적 정보로 반영됩니다.

2. 신용카드 사용금액 및 기간

적정금액을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연체없이 상환한다면 긍정적 정보로 반영됩니다.

3. 연체상환 및 연체상환 후 경과기간

연체된 대출금을 상환하면 신용평점이 올라갑니다. 상환 즉시 연체 이전의 등급으로 회복이 되지는 않지만 추가적인 연체 없이 성실한 금융생활을 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등급이 회복됩니다.

4. 통신요금이나 공공요금 성실납부 실적

통신요금이나 공공요금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납부한 정보를 신용조회회사에 제출하면 신용평가시 가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신용평가반영에 부정적인 요소

1. 대출금 연체

대출금 연체는 신용등급에 가장 치명적입니다. 10만원 이상의 금액을 5영업일 이상 연체하는 경우는 신용조회회사에 연체정보가 수집되어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상환능력에 맞지 않는 긍융생활은 신용등급 하락의 결정적 요인이 됩니다.

2. 신규대출 및 대출 건수 증가

대출을 받으면 소비자가 부담해야 할 채무가 커지고, 이에 따른 리스크가 커지기 때문에 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3. 제 2 금융권 대출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은 대부업체나 제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게되면 상환해야 되는 이자의 부담이 증가해서 연체 확률이 높이지므로 은행 대출에 비해서 신용평점이 더 많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4. 과도한 현금서비스 이용

현금서비스(단기카드대출)를 일정기간, 일정금액 이상 사용하게되면 부채의 증가로 보고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글
국민은행 전세자금 대출 상품 어떤지 좋은지 확인해보세요
아파트담보대출 어디서 이용하는게 좋은지 비교해보세요
중소기업에 대니고 있는 청년이라면 어떤 대출상품이 유리한지 비교해보세요
https://sexvibe.video bitch degrading anal bbc.